빛과 영광

“나와 아버지는 하나 이니라 하신대” (요 10:30)

“세계의 기초가 놓이기 전부터 그리스도는 하나님과 하나라는  진리 속에는 빛과 영광이 있다”(화잇주석, 요 1:1-3)

어떻게 하나되시는가?

두 분이 목적과 마음과 품성에 있어서 하나:

“하나님의 거룩하신 아들 주 예수 그리스도는 영원 전부터 계셨고 명확히 독립된 개체 이시지만 아버지와 하나이시다.”(화잇 주석 요 1:1-30)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셨고, 그분은 천사들이 창조함을 받기 이전에 하나님과 하나 이셨다.그분은 언제나 아버지의 오른편에 서 계셨다.”(부조38)

“영원한 시대로부터 주 예수 그리스도는 아버지와 하나이셨다. 그분은 “하나님의 형상”이요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위엄 하심의 모습이며 “그의 영광의 광채”이셨다. ” (소망19)

“그리스도와 그분의 제자들 사이에 존재하는 연합은 쌍방의 개성을 파괴하지 않는다. 그들은 목적과 마음과 품성에 있어서는 하나이지만 개체(person)에 있어서는 하나가 아니다. 그와 같은 의미에서 하나님과 그리스도는 하나이다.”(치료, 422)

“그들은 목적에 있어서, 정신에 있어서, 품성에 있어서 하나이다. 그러나 개체(person)에 있어서는 하나가 아니다하나님과 그리스도께서 하나가 되심도 이와 같다.”(8증언, 269)

우주의 통치자는 당신의 은혜로우신 사업을 홀로 행하지 않으셨다. 그분에게는 모든 존재들에게 행복을 주시려는 그분의 목적을 이해하고 당신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동역자 곧 동료 한 분이 계셨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요 1:1, 2)다. 말씀이시요,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그리스도는 본성과 품성과 목적에 있어서 영원하신 아버지와 하나이셨으며 하나님의 모든 협의와 의도(意圖)에 참여하실 수 있는 유일하신 분이셨다.”(부조34)

“말쏨이신 그리스도, 하나님의 독생자는 그 본질과 품성과 목적에 있어서 영원하신 하나님 아버지와 하나였고, 온 우주에서 무슨 일에든지 하나님과 함께 의논하고 계획하시는 유일의 분이셨다. 하늘 아버지께서는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늘에 있는 모든 것들을 창조하셨다.”(쟁투, 493)

“영원부터 아버지와 아들 사이에는 완전한 일치가  있었다. 그들은 두 분이셨고 거의 동일하셨으나 개체에 있어서는 둘이셨고 영과, 마음, 품성에 있어서는 하나이셨다.” {E. G. White, 청년 지도자  December 16, 1897 par. 5}

“하나님과 하나이셨던 그는  도무지 끊을 수 없는 줄로 그 자신을 인류에게 붙들어 매셨다.”(정로, 14)

“천사들은 인간 가족들을 아주 가까운 형제의 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신 아버지와 아들이 하나됨 같이 그들도 하나되게 하려고 일하고 있다. 하나님의 은총을 그처럼 많이 받은 사람들이 어떻게 그들의 특권과 기회들을 감사하지 않을 수가 있겠는가? (리뷰 1899. 7. 4).”(화잇주석, 히 1:1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